본문 바로가기

맛집/식사해요

[대부도] 철판이야기 - 쭈꾸미와 간장게장 맛집

경기도 안산 - 대부도

철판이야기

2011년에 우연히 들린 곳... 

그때 간장게장을 너무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는데.. 상호를 기억하지 못해서 다시 방문을 못했었다. 


오빠가 내 이야기를 듣고 찾아줘서 7년만에 방문하게 되었다. ^^


쭈꾸미철판과 간장게장 맛집^^


쭈꾸미철판은 평소에 외부에서 먹는 쭈꾸미 볶음과는 좀 다르다. 

평소에 먹는 쭈꾸미 볶음은... 불맛 나는 것 처럼 볶아졌다면.... 

이건.. 약간 해물탕 느낌이다. 다 먹고 나면 볶음밥 까지 시켜서 먹을 수 있다. 

(볶음밥애 깻잎이 많아서 난 거의 먹지 못했다는 ㅠㅠ)


그리고 반찬으로 나온 간장게장 ^^

7년전에 주인 아저씨의 설명에 따르면, 

직접 담근 간장을 7년 동안 숙성시켜서 만든 간장게장이라서 짜지 않다고... 


간장게장만 사먹는 집의 게보다는 작은 게지만

진짜 짜지 않게 맛있게 먹을 수 있다. 


예전에는 간장게장을 한접시 그냥 주셨는데... 

지금은 추가 5천원을 받는 거 같았다. 






1. 음식점 


2. 밑반찬

간장게장이 나오자 마자 먹는다고 ㅋㅋㅋ 먹다가 찍음


3. (메인)쭈꾸미 철판과 볶음밥

볶음밥은 밑에 누른거 까지 긁어 주심